Select Page

한번 말하는것은 무의식적으로 비슷한 표현이나 말 다시 말할 확률을 높여준다

최근 연구에 따라서 새로운 언어 배울 때, 뇌망을 짓는다.  이 뇌망이 습득한 것을 과정하고 이미 알고 있는것과 통합한다.

제2언어 습득하는것은 새로운 단어를 해석하고 단어사이의 연상을 해석하는것 포함돼요.  또한 새로운 단어와 연상이 알고 있는 단어들과 통합하는것이다.

반복하는 것은 의미를 형태와 연관시킨다.

자주 쓰지 않는 단어와 표현은 반복하는것으로부터 가장 큰 혜택을 받는다.

뇌는 오래되고 자주 쓰는것보다 새로운것을 강화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우리가 말을 할때 문장을 창조해야 된다.

최근에 말하던 것이나 들은 표현들을 다른 표현에게 일반화하는 경향이 있다.

 

예를 들면:

The girl showed a picture to the teacher

(한국어로) 여자아이는 선생님에게 사진을 보여줬어요.

누군가 이문장을 듣거나 말한 사람들은

남자아이는 학생에게 책을 주고 있어요를 영어로 번역하려고 할 때

The boy is giving a book to the student로 말하는데

The girl showed the teacher a picture.

라는 문장을 먼저 듣고 반복해서 말하던 사람들은

The boy is giving the student a book 이라고 문장의 순서를 바꿔서 말하는 경향이 나타났다.

 

즉 한번 말하는것은 무의식적으로 비슷한 표현이나 말 다시 말할 확률을 높여준다.

그래서 문장을 반복하는게 뇌망을 강해지게 하고 우리 말하는 습관을 세운다.

결론-

영어를 공부할때 어떻게 연습하는지 조심해서 하세요, 왜냐하면 잘못된 영어를 연습하면 잘못된 정보가 강하게 굳는 뇌망을 짓고 후에 올바른 영어를 습득하려고 할때  바꾸기 더욱 어려울 것이예요.

About The Author

저는 할수가.com의 설립자입니다, 제가 부인과 딸과 같이 미국 플로리다주에 살아요.

Leave a reply

최근 비디오

Loading...

최근 댓글